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인천형 주거정잭으로 1일 1000원 월세 주택과 이자 지원 정책인 1.0 대출로 종합적인 주거 지원 사업입니다.

    주거비 부담을 줄여 심각한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인천시 파격적인 신혼부부 주거 지원 정책으로, 하루 천 원인 아주 저렴한 임대료로 주택을 공급하고, 주택 구입 시 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내용이 핵심 정책입니다.

    1억 플러스 아이 드림이후 시즌2 정책인 아이플러스 집드림의  하나인 1.0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플러스 집드림

    1. 아이플러스 집드림 지원대상

     

    ▶ 천 원 주택: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예비부부포함)

    ▶ 1.0 대출 :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가구

     

    ※ 하루 1000원, 월 삼만 원  임대료 천 원 주택 사업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1.0 대출 = 내 집 마련 대출이자 지원

    인천시 1.0 대출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고 자녀 출산 및 양육 여건을 안정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내용으로, 현재부담하고 있는 대출이자를 1% 추가로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2-1. 지원대상 

     

    인천광역시에서 2025년 1월 01일 이후 태어난 신생아가 있는 가정이 지원 대상입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신생아 특례 디딤돌 대출 등 이미 인하된 금리에 인천시가 추가로 이자를 지원합니다.

     

    2-2. 지원금액 및 공급규모

     

    대출 상한 금액은 최대 3억 한도 내에서 지원되며 최장 5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자녀 0.8%, 2자녀 이상이면 1.0% 지원받을 수 있고, 연간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은 신생아 특례 디딤돌 대출과 동일하며, 2025년부터 부부합산 연 소득 2억 5천만 원으로 확대될 예정이므로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대상 2025년 이후 출산 가구
    지원내용 대출 상한 3억 원(초과시본인 부담) 금리: 1자녀 0.8% , 2자녀 이상 1.0% 지원
    공급규모 총 15,000호(연간 3,000호, 5년간 시행)
    지원기간 최장 5년
     연간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소득기준은 신생아 특례 디딤돌 대출조건과 동일합니다.

     

     

     

     

     

    마치며

     

    1.0 대출은 출산 가정에 5년 동안 대출이자 1%를 추가로 지원해 주는 정책으로 내 집 마련에 도움을 주는 주거 정책입니다.

    추가로 지원받아 최대 연간 300만 원 5년간 지원되며 최대 1,500만 원의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시의 1억 플러스 아이드림에 이어 저출생 극복의 시즌2 정책인 아이 플러스 집드림은 파격적인 임대료 정책인 천 원 주택과 1.0 대출로 집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할 것입니다.

    2025년 시행 예정으로 출산예정인 인천광역시에 거주하시는 신혼부부는 꼭 추가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